티스토리 뷰

https://bulletjournal.com/

 

Bullet Journal

Meet the analog method for the digital age that will help you track the past, order the present, and design your future.

bulletjournal.com

▲ Bullet Journal 오리지널 페이지

불렛 저널 작성 법 등을 배울 수 있어요

 

오늘 공유할 Bullet Journal의 속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합본 다운로드는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PDF파일 내에는 워터마크 안 들어가 있어요~

모든 자료는 dot note 입니다!

 

1. Searching keywords : paper diary의 Index와 같은 개념입니다.
2. Future Log : 2가지 버전 (달력, 달력 없는)
3. Monthly Log : 2가지 버전 (세로, 가로)
4. Daily Log
5. Free note

 

 

Simple is best ! 가능한 필요하지 않는 양식은 제외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일단 저에게 맞춘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것과는 조금 거리가 멀 수도 있답니다!

이 부분은 이해해 주세요.

로고도 안넣었다구요...그러니까 사용하실 때는 칭찬좀 부탁드려요ㅎㅋㅋㅋ히힠칭찬조앜ㅋㅋ 

 

 

참고로 저는 클릭링크가 들어간 속지는 만들지 않을 생각입니다.

어려워서..라기 보다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클릭링크를 사용하려면 페이지를 미리 모두 추가해 둬야하고, 그 범위 내에서만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노트나 Adobe Acrobat Pro를 이용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하신 분들은 시도해보세요.

저는 자유롭게 용지를 추가해서 보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노트 양식 추가하는 방법

https://heeyaloglog.tistory.com/5

 

[Notability] 속지 추가하는 방법

③속지 추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새로운 양식을 다운받아서, 노트에 추가하는 방법 (주황색) 2. 사용하고 있는 노트 페이지를 늘리는 방법 (보라색) ①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 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heeyaloglog.tistory.com

 

에디터야 오째서 글 접기가 안되는거니 ㅂㄷㅂㄷㅂㄷㅂㅇ르망릠ㄴ르

스크롤 길어요ㅎㅎ

 

 

1. Searching keywords

제가 만든 속지에 들어간 글자들은 모두 검색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테이블의 제목만 적을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Notability는 OCR기능이 있기때문에, Free Note에서 여러분이 손으로 직접 제목을 적으셨다면, 여기에 기록하세요.

 

왼쪽의 공간은 여러분의 Bullet을 기록하거나,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Searching Keywords.pdf
0.03MB
사진에서는 도트가 안보이네요. 모든 페이지에는 도트가 있습니다.

 

① 사용할 Bullet을 정리

② 메모 공간 (Journal rule, tip 등 기록)

③ Free Note에 개인적으로 기록한 노트의 제목들

④ Free Note는 항상 가장 뒤쪽에 놓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 취향임ㅎ)

 

* Searching keywords란에 사용한 서체 참고 : Noteworthy, 7pt로 작성 (칸 딱 맞음!)

 

 

 

2. Future Log

달력이 있는 버전과 (with C)

달력이 없는 버전 2가지가 있습니다

Future Log .pdf
0.03MB
Future Log with C.pdf
0.10MB
왜 오른쪽 선이 더 진하게 보이는 것 같죠? 아닙니다.

 

 

3. Monthly Log

이것도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세로버전(vertical) 가로버전(horizon)

 

저는 가로버전을 사용한답니다. ㅎ 불편하지만 예쁘니까요

 

없는 날짜가 나오면 흰색으로 덮어버리세요

바탕색은 흰색이랍니다

 

Monthly Log vertical.pdf
0.03MB
Monthly Log horizontal.pdf
0.03MB
세로버전
가로버전

 

4. Daily Log

설명할 게 없네요

커컼ㅋㅋㅋ 밑줄 친 부분은 날짜를 기입하는 곳입니다

Daily Log.pdf
0.03MB

 

 

5. Free Note

마지막으로 프리노트까지

Free Note.pdf
0.03MB

 

 

통합본 다운로드

Bullet Journal 통합본.pdf
0.11MB

 

 

가장 기본이 되는 양식은 다 올렸기 때문에

아마 이후에는 커스텀페이지 위주로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뒤로갈수록 말 수도 적어지고...

만드는 것도 일인데 올리는 것도 일이네요흑흑ㅌ흩ㄱ특